TV

내 몸 사용설명서-군살을 위한 운동,레시피는?

유리타 2016. 12. 18. 12:23
반응형

 

내 몸 사용설명서-군살을 위한 운동,레시피는?

 

 

요즘 일찍 잠드니깐 기분이 좋네요..

낮밤 바뀌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았습니다

밤만 되면 왜 이렇게 야식이 땡기는 것인지

체질이 바뀌면서 군살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요.. 거기다 혈관까지 안좋아서

하얀 반점같은 게 많이 생겨나더라고요...

나이 한살 먹어가는 것도 참 서러운데..

평소 건강프로를 좋아하는데 한동안 시사프로에

집중하다보니 보질 못했다가 이번에

내 몸 사용설명서란 프로에서 군살과 혈관을 위한

운동법과 레시피를 알려줘서

캡쳐를 하게 됐습니다. ㅋㅋ

평소 다이어트에 관심있으신 분들

건강티비보는 게 귀찮다면 캡쳐본보면서

건강챙겨보세요.. !!

저 같은 경우엔 이렇게 관심은 있어도

건강프로를 자주 보진 않거든요.. ㅋㅋ

 

몸 속 군살 중 가장 위험 한것이 바로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뱃살이 단단해 손에 잡히지 않는 경우

내장지방이 많다고 하네요.

바가지모양의 단단한 뱃살이신 분들은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허리둘레로 본인의 수명과 질환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자의 경우는 33인치 여자의 경우 31인치가

안전권입니다.  보통은 바지사이즈로

본인의 허리둘레를 알죠.. 하지만 바지는

허리 아래 골반사이즈로 입으므로 2인치

줄여서 나온 지표입니다.

 

 

 

허리사이즈 2인치가 줄어든 것은 지방1kg가

빠진 것과 같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지방 1kg의 양은 어마어마 합니다..

저는 10kg가 쪘으니 ㅠㅠㅠ

저 지방의 열배라니..ㅠㅠㅠㅠ

 

 

 

남녀 허리둘레가 클수록 각종 질환과

심지어 암발생 위험도가 증가하므로

비만을 간과해선 안됩니다.

특히 허리둘레가 남 39인치 여 37인치인 경우

수명이 10년 단축된다고 하네요..

남동생 허리가 40인치가 넘는데.. 이걸 보니

너무 걱정됩니다...

 

 

 

이래서 요가가 좋은 건가봐요?

몸에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을 태우려면

겉근육 운동이 아니 속근육을 자극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의사선생님이 한 자세는 요가 자세죠?

이게 손끝부터 발끝까지 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1분만 해도 땀이 날 정도라는데요.

저 역시 1분까진 아니어도 이 프로를 본 뒤로

주기적으로 해봤는데 근육당기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근데 해보니깐

 

 

 

전 ㅋㅋ균형감각이 정말 없는 것 같아요

무튼 요가가 몸만 이뻐지는 게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주는 구나 싶어서 요가를 관둔게

너무 화가 나더군요...

살찌기 전까지 계속 요가를 해었거든요..

무튼 다른 분들도 날씨추우니깐

집에서 이런 간단한 나무자세 따라해보세요.

 

 

 

속근육 자극하기, 두번째는 플랭크자세입니다.

이걸 할때는 절대 엉덩이를 들거나 내리면 안되고

몸이 일직선이 되어야한다는 것!!

그리고 플랭크 자세의 경우 복부의 힘으로

해야하지만 보통 초보자의 경우 어깨 팔의 힘을

많이 쓰게 된다고 합니다.

어깨가 약한 사람들은 무릎을 대고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저도 어깨가 안좋아서 무릎을 대고 했는데

운동을 전혀 안해서 그런지 ㅋㅋ

그렇게 하는 것도 쉽지가 않더군요.

 

 

 

이번엔 두번째 기름군살인 콜레스테롤입니다

콜레스테롤의 종류는 3가지

우리가 아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몰랐던 좋은 콜레스테롤을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좋은 콜레스테롤은

HDL 콜레스테롤로 혈관 벽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도 좋은 녀석이 있었다니.....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게 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만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운동보다 더 중요한건 바로 식습관!!!

평소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네요...

패스트푸드같은 건 자제하라는 거죠..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려면

평소 규칙적인 유산소운동과

금주,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우엉속에는 리그난과 이눌린 성분이

콜레스테롤, 지방과 흡착해 몸밖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거기다 홍삼에만 있는 줄 알았던 사포닌...

우엉 안에도 사포닌이 들어 있네요..

새롭게 안 사실입니다 ㅋㅋ

 

건강프로, 책에서 우엉에 관한 글을 여러번

접했었던 저지만  

이렇게 캡쳐해서보니 우엉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습니다.

이번엔  우엉 사서 자주 끓여

마셔야 겠네요.. 사놓고 안먹고 썩어서 버린적도

많거든요..

왜냐면 집에 주전자가 없습니다..ㅠㅠㅠ

이번에 큰맘먹고 하나 사야겠어요.

 

 

 

우리의 몸생김새와 비슷한 음식들이

건강과 관련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혈관모양과 비슷한 우엉은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우엉이나 연근은 껍질째 드시는 것이

제대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콜레스테롤 잡는 우엉와 연근을 이용한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엉, 연근주스....

우엉을 말려서 끓여먹는 걸로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그냥 생으로 갈아서 마실수 있다니

신기하더군요..

출연자들 말로는 거부감은 없는 맛이라고

하네요.. 사과맛과 요구르트맛때문에

맛이 나쁘진 않다고 합니다.

하아.. 저도 진짜 해먹고 싶은데

믹서기가 없네요.. 훌쩍.

 

그럼 이번엔 군살제로 몸짱주부의

안티에이징 비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둘째아이를 출산하고 부푼 몸과 건강을 위해

알아보다가 폴댄스에 빠져 의사까지 관두고

폴댄스강사가되었다는 오현진주부...

진짜 여자라면 한번쯤 갖고 싶은 몸매입니다...

동안외모에 예쁜 근육질 몸매..

누가봐도 서양몸매의 소유자시네요.. ㅠㅠ

 

그런 그녀의 몸매관리 비법은 ???

 

 

 

헐... 폴댄스하면 저도 저렇게 될수 있을까요?

저도 폴댄스에 관심이 없진 않은데..

한때 유튜브에 폴댄스추는 여자분 보고 반해서

저도 폴댄스가 너무 하고 싶더라고요 ..

우유처럼 생겼는데 우유가 아닌 우유는 무엇일까요?

그녀가 말하는 비법식품은?

 

 

 

바로 타이거넛츠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이걸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증가해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다 타이거넛츠는 슈퍼푸드 10에 선정된

식품이기도 하며 타이거너츠 속에 토코페롤이란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활성산소로부터 체내를 보호해준 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도 좋은 타이거넛츠

다른 견과류에 비해 토코페롤 함량이 많네요..

이제부터 견과류는 무조건 타이거넛츠....

이렇게 블로그로 적어놔도 까먹을 수 있으니깐

중요한건 눈에 잘 띄는 곳에

포스트잇이나 수첩에 적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건강정보 다 수첩에 적어서

하나씩 실천해서 올해 안에 군살빼보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