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티스토리&블로그

티스토리 꾸미기-초보자를 위한 "포토스케이프"로 타이틀꾸미기

유리타 2016. 4. 26. 23:21
반응형

티스토리 꾸미기-초보자를 위한 "포토스케이프"로 타이틀꾸미기

 

 

 

오늘 낮에 날씨가 너무 더워서

버스 잘안타는데 정말 탈진할것같아서 버스탔어요.

여름오면 장난아니겠단 생각이 들어서

너무 무서워요 ㅠㅠ

제가 더위도 잘 못참고 추위도 못참고 ..

피부도 약하고 소음인체질인데.. 밖에나가면 10분도 안되서

옷이 젖을정도로 땀을 잘흘려요..

유전인가봐요 ..ㅠㅠ

여름엔 밖에 절대 안나가야겠단 생각을 한번더 하게 되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타이틀꾸미기를 설명해 드릴텐데요..

제가 온라인광고쪽에 경력이 있지만.. 보시다시피 글도 잘못쓰고

포토샵도 못해요..ㅠ

 

온라인광고 마켕쪽이어도 포토샵정돈 할줄알아야하거든요.

디자인팀을 따로 뽑기도 하지만 ... 일일히 디자인팀에게 맡길수도없고.

회사체계따라 다르긴하지만 이쪽도 3D업종이죠..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든 포토샵을 어느정도 할줄알면 정말좋죠..

저는 티스토리하면서 정말 맘에 안든게 바로 타이틀입니다.

얼마나 후져보입니까?ㅋㅋㅋㅋ

 

반응형스킨은 페북위젯설치를 잘못하겠고. 맘에드는 스킨은 카테고리가 맨 아래쪽이라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포토샵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려구요!

 

사실 포토스케이프를 모르는 분들도 있고 아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바이럴쪽에서 일하는 분들에겐 포토스케이프 많이 활용하실겁니다.

 

평소 바이럴마케팅에 관심많으신분들은 꼭 포토스케이프 사용해보세요!!

 

 

그럼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로 티스토리 타이틀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url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은 후

메인화면입니다.

사진편집뿐아니라 화면캡쳐, 애니메이션 이어붙이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포토샵잘하는 분들은

보지마세요.

저처럼 포토샵과 거리가 먼분들을 위한

포스팅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저는 포토샵을 못하므로 블로그스킨화면을 캡쳐했습니다.

ㅜㅜ

모로가도 서울로만 가면 되죠? 그쵸?

 

 

 

 

 

사진편집>하면 아래 좌측에 폴더보이시죠

사진편집할 폴더클릭하면 아래 이미지가 뜹니다.

 

 

 

 

 

스킨칼라랑 여기 기존에 있는 배경패턴칼라랑 비슷해서

블랙으로 바꿨습니다.

 

 

 

 

 

 

 

이미지 아래 보시면 기본/개체/자르기/도구

간단한 포토샵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스킨이미지에 글씨를 쓸생각이니깐

개체>글씨를 클릭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는 단순한 사진편집기능이기 때문에

한번에 다양한 글씨체와 칼라를 넣을수가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나눠서 글을 나눠줘야 한답니다.

글씨체,칼라 외에 효과로 외곽선, 그림자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제 사진편집> 개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들어서 ^^;

 

 

 

 

아이콘 종류가 굉장히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을수 있겠는데요.

다양하게 활용적으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저는 대체적으로 만족하는데

이제는 업뎃해서 좀더 많은 아이콘이 생겨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저는 꽃을 넣기로 했어요

 

 

 

 

꽃하나 넣었을 뿐인데 좀 있어보이지 않나요??

우측아래 저장버튼 누르시면 끝!

 

 

 

 

 

 

여기서 하나!

사실제가 그전에 착각했던게 있어요.

exif정보 삭제 프로그램 포스팅할때

 

싸이월드스튜디오에서 exif정보 삭제를 했었다고 했었는데

사실은 포토스케이프였습니다.

 

광고쪽 일을 안하다보니깐

저도 잠시 헷갈렸어요 ㅠㅠ

 

포토스케이프프로그램도 잊고있었네요..

 

 

 

 

 

 

포토스케이프 오른쪽 클릭하면

exif 정보 삭제가 가능합니다.

 

좀더 쉽게 정보삭제가 가능하죠.!!

 

 

 

 

 

 

바이럴을 하면서 사진이 겹치는 일이 많다보니

일일히 파일명 바꾸는거 쉽지 않죠.

그럴때는

 

포토스케이프 일괄편집으로 들어가셔서

 

 

 

폴더를 설정하고 (저는 류배우님으로)

 

ctrl+A 후 위 흰배경으로 드래그하신다음에

모든사진변환을 클릭하세요

날짜,번호로 제목을 한꺼번에 바꾸실수 있고

 기타 exif 정보정보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엔

체크해주시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