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IT기기

세이지 랜섬웨어 걸렸습니다. 포멧만 3번!

유리타 2017. 7. 29. 22:36
반응형

세이지 랜섬웨어 걸렸습니다. 포멧했어요 ^^

 

 

안녕하세요 ~ 유리타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인사드리게 됐어요

올해부터 정말 열심히 포스팅해야지했는데

노트북에 깔아놓은 프로그램이나

파일이 많아서

노트북이 많이 느렸습니다...

 

백업하고 포멧해야지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에 랜섬웨어 걸려서 포멧해버렸습니다

 

지금으로부터 한달 전에 아는 지인이 준

동영상 사이트 접속했다가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터지길래..

그 상태로 잠들었는데..

일어나서 바탕화면을 보니

랜섬웨어에 걸렸더군요..

너무 절망적이고 힘들었습니다.

 

 

 

 

 

랜섬웨어는 정말 소수에게만 일어나는

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남의 일처럼 들리던 랜섬웨어피해가

제 일이 될 거라 생각도 못했죠.

 

한국랜섬웨어보호센터에 들어가보니

세이지는 복호화 프로그램이 없다고

하더군요..

걸려도 이런 독종한테 걸렸으니...ㅠㅠ

좋아하지도 않던 술까지 마셨습니다.

그렇게 주말에 최악의 나날을 보내고

정확히 3일 뒤 ....

 

출근하는데 팀장님이 개발자동생과

대화를 나누고 있더군요..

포멧을 해달라고 하는데..

개발자동생이 자기는 포멧 USB가

없으니 저한테 물어보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저는 포멧을 할 줄알아도

정말 기본 중의 기본..

컴퓨터마다 조금씩 다 다르지 않습니까

솔직히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 컴퓨터로 부팅관리자

키를 알아본 뒤에 해드려야 겠다 싶어

테스트해보려다가 하드인지 윈도우가

깨져서..ㅋㅋㅋㅋㅋ

여지껏 제가 모아두웠던 자료가

싹 다 날라가버렸네요..하하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습니다.ㅋㄱㅋㅋ

 

괜시리 개발자동생이나 웹디자이너

동생이 너무 밉고..

화도 나고.. 포멧테스트하다가

결국에 날라갔다고 팀장님께 말씀드렸는데..

별 반응도 없으시고 아무렇지 않게

말씀하시는 팀장님을 보니

너무 서운했습니다..

 

제 딴에는 잘하려고한건데.. 솔직히 포멧을

2번밖에 못해봐서 자신이 없었거든요.

 

그 동생들도 저와 똑같은 상황이지만

누구하나 먼저 하겠다고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하겠거니 떠넘기는 태도가

너무 짜증이 났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그 동생들도

자신이 없어서 많이 두려웠겠죠..

 

결국엔 제 잘못인데 그냥 그 순간은

회사사람들이 너무 싫고 화가 났어요..

 

지금도 자료날라간거 생각하면

너무 속상해요..

 

 

 

결국 회사컴터도 포멧 싹다 해버리고

지금 집에 있는 노트북은 아는 팀장님께서

해주셨어요...

 

확실히 빨라져서 좋긴한데..그래도

우울한 마음은 감출 수가 없네요..

벌써 한달이나 지났는데도 이 후유증이

오래갑니다...

사진도 다 날라가고

여지껏 제가 썼던 글도 다 날라갔어요..ㅜㅜ

 

다들 조심하세요..

백업 항상 해주시구요 ^^

제가 촉이 좋아서 솔직히

가까운 시일내에

뭔일터지겠거니 싶어서

포도몰에서 대용량 USB사려다가

인터넷에 저렴하게 사야지.. 하고

그 전날에 그냥 집갔거든요..ㅋㅋㅋ

결국 이렇게 터진거 있죠..

제가 게으른 탓이죠..

아직도 속상하지만 미래를 위해서

더 이상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제목에 포멧 3번했다고 했죠?

이번주 수요일날...

팀장님께서 포멧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며

저한테 프로그램을 달라하시면서

포멧하는 방법도 써달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잊고있던 회사 키 눌러보다가

또 하드인지 윈도우가 깨져버려서

또 포멧했네요 ㅋㅋㅋ

 

이제는 아무 생각이 없네요..

 

이직하려고 포트폴리오에 넣을 자료들이

싹 다 사라져서 웃음도 안나옵니다.

그냥 제가 한심하기 때문에

생긴 일이죠.

 

그래도 한달전에 모르고 포멧해버린 뒤에

옆자리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지금 한달간 모아둔 자료들은

보관하고 있어서 불행 중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다들 조심하시길 바라며,

저는 대용량 USB 주문하러 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