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식욕왕성

1인 보쌈집, 혼자먹기 편한 신림동 싸움의 고수

유리타 2016. 10. 6. 01: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엊그제부터 인터넷을 할수 있게 된

유리타입니다..

전세입자가 인터넷 벽단자를 망가뜨려놓고 가서

5일간 인터넷도 제대로 못하고.. 게임방과

노래방을 전전하며 지냈습니다.

 

생각보다 집이 건조한데다 시끄러워서

짐을 가져오기도 그렇고..

어쨌든 이사는 갈 것 같아요..

도저히 못 살것 같아요...ㅠㅠㅠ

 

평소에 보쌈을 굉장히 사랑하는데요..

보쌈의 단짝은 족발 아닙니까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족발 또한 진짜 사랑합니다.

하지만 한번 보쌈 시켜먹으려면

기본 2만원이상이죠..

저는 외톨이라서 늘 혼자먹는데...

이만원짜리 보쌈사먹는게 아깝긴 하더라구요.

 

먹는데 돈을 잘쓰는 편이지만

혼자 먹는데 2만원치보쌈사기가 늘

아까웠습니다..

 

 

 

서울 오고나서 신림역주변을 어슬렁거리다가

발견하게 된 싸움의 고수...

맞은편에 맥도날드가 있어서 ...

맥날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발견하게 된 가게입니다.

 

 

 

간판도 특이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도

저의 레이더망에 딱 걸렸죠..

가게 굉장히 작긴 하지만 오히라 그런

아기자기한 맛에 혼자 가기 좋겠더군요.

 

저는 늘 가던 곳만 가는 편이다만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아서 들어가게 됐습니다.

 

 

 

메뉴는 이렇게 4가지입니다.

저는 그냥 무난하게 1인보쌈으로 주문했구요

사이즈는 M으로...

제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좀

많이 먹는 편이라 그런지 다음부턴

롸지를 시켜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두번째 M으로 시켜서 먹는데

확실히 부족하네요 ㅋㅋㅋㅋ

 

 

 

인테리어가 일본가게 느낌이 많이 나요..ㅋㅋ

일본에선 혼자 밥먹는 1인 식당이 많아서

부러웠는데.. 우리나라도 조금씩 일본 따라가는듯한..

솔직히 1인식당은 좀 많았으면 좋겠어요.

전 늘 혼자먹기 때문에 이런 식당 참 좋아해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장국을 먼저 주셨어요.

굉장히 맛있었어요 살짝 짭쪼롬하면서

유부가 들어있더라구요.

제가 맥날을 갈지 말지 고민 중 이유중 하나가

바로 목감기때문입니다 현재 감기로 열흘가까이

고생하고 있습니다..ㅠㅠㅠ

 

 

 

위장염끝나니 재채기..끝나니 목이 아파서

목감기약을 샀습니다..

편도부운게 가라앉으니 이젠 기침을 하네요..

언제쯤 감기가 끝날지....ㅠㅠㅠ

상하이버거를 좋아하는 저지만.. 아무래도

인스턴트식품보단 밥심으로 감기를 이겨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보쌈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1인보쌈 M사이즈가 나왔습니다.

왼쪽부터 쌈장, 새우젓, 파절이, 절인배추약간

수육, 무김치, 밥

이렇게 나오더군요

 

 

 

갠적으로 무김치가 참 많더라구요.

저는 사실 무김치를 안먹거든요.

김장김치랑 먹는 걸 좋아해서..

상추에 김장김치넣고 먹는데...ㅠㅠㅠㅠ

무김치가 맛있긴 합니다.

근데 제 취향은 아닙니다.

상추는 어쩔수 없다쳐도 김장김치가 있었다면

정말 대박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싸움의 고수 보쌈집을 통해서 알게된 건

바로 절인배추입니다.

소금에 절인 배추랑 궁합이 너무 잘 맞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배추사서 김장김치도 만들고

절인배추로 집에서 한번 해먹어보려구요

반지하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김장도전해볼랍니다

김장보단 겉절이 ㅎㅎㅎㅎ

집밥 백선생+마미의 레시피를 섞어서

이번달에 시간나면 겉절이 도전해보려구요

 

 

 

고기가 야들야들 하니 아주 맛납니다.

맛나요 ㅋㅋㅋㅋㅋ

진짜 김장김치만 있으면 딱인데..

익산에서 제가 자주 시켜먹는 보쌈집이

생각나네요..

거기 김장김치가 정말 맛있거든요

여지껏 보쌈집에서 김장김치 절대 손안대던

제가 김장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고기보다 김치때문에 시켜먹는 곳입니다..

 

 

 

진짜 맛있게 쌈한걸 보여줘야.하는데..

대충 쌈싸서 찍었어요

제가 좀 아쉬운건 여기 절인배추가 정말

조금줘요...ㅠㅠㅠ 무김치를 적게주고

절인배추를 많이주든가 하지...ㅠㅠㅠ

맛있긴한데 그냥 한번 해먹고 싶어요...

뭔가 싸긴하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긴하더라구요

 

어쨌든 혼자 보쌈먹고싶은 분들을 위해

위치 알려드릴게요.

 

 

반응형